친칠라 키우기 방법 글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친칠라 키우기 방법 글모음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칠라(Chinchilla)라는 명칭은 약간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친칠라쥐 뿐만 아니라, 친칠라고양이, 친칠라토끼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보통은 친칠라쥐(설치류)를 친칠라라고 부르는 편입니다.

이 글에서도 친칠라 쥐에 대한 기본적인 사육정보들을 주제로 적고 있습니다.

친칠라 키우기 방법 글모음

친칠라 쥐는 마치 인형처럼 귀여운 외형으로 인해, 브리더(사육자)들에게 애완동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겁쟁이이지만, 머리도 좋고, 호기심도 많으며, 감정 표현도 풍부해, 주인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기도 좋습니다.

또한 냄새도 적은 편이고, 울음소리도 작기 때문에 아파트나 주택 등에서도 충분히 기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균 수명도 10~15년정도에, 잘 아프지 않고 튼튼한 생물이라, 오랫동안 반려동물로써 함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트레스에는 매우 약하고, 사육환경의 조그만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해 컨디션이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를 잘해야 할 것입니다.

아래에서 친칠라 키우는 방법들을 어느정도 습득한 후에, 사육한다면 동물을 길러본 경험이 적은 초보자라도 충분히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1) 친칠라 사육시 필요한 준비물

  • 케이지, 은신처, 건초통(먹이통), 먹이, 급수기, 이갈이 나무(사과나무 가지 등등), 목욕모래, 목욕통, 배변패드, 바닥재, 온습도계, 난방 및 냉방용품, 장난감, 쳇바퀴(선택사항), 청소도구

2) 친칠라 사육정보

친칠라 사육의 장점 단점

성격 및 지능

수명 및 늘리는법

케이지 선택 방법

적정 온도 습도 및 여름 겨울 대책

화장실 배변훈련 가능할까?

행동 의미 9가지

먹이 및 간식 종류 하루 주는 양

물 주는 방법 급수기 선택 요령

산책 효과 및 방법

모래목욕 필요성 및 방법

복수사육 가능할까?

3) 친칠라 문제해결

울음소리 종류 및 소음 대책

냄새 원인 및 줄이는 방법

케이지를 무는 이유 및 대처법

변비 원인과 증상 개선법

애완동물을 기르는 것은 책임감이 필요한 일입니다.

특히 친칠라는 소동물 중에서도 수명이 긴편이라 주인과 오랫동안 같이 생활하게 될 것입니다.

장기간의 상황변화나 비용 등을 고려하여 사육을 결정하고, 키우기 시작한다면 애정을 듬뿍 보내고, 잘 보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친칠라도 주인을 신뢰하고 좋아하게 되며, 주인을 매우 기쁘게 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친칠라 키우기 방법 글모음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